(교통문화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29일(월) 오후 교육지원청(3층 회의실)에서 학교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운영의 청렴도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교운동부 운영 청렴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운동부 운영 시 인사노무 관리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유발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담당자의 전문성을 신장하여 청렴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노무관련 전문기관인 한국공인노무사회의 협력으로 추진하였다.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지원하는 공인노무사가 컨설팅에 직접 참석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별 노무분야 고충 상담, 운동부 운영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한 후원회 운영 요령 상담, 청렴인식 개선을 위한 운동부 지도자 관리 노하우 상담 등을 진행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학교운동부 현장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전화·공문·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시접수 받아 인사노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한국공인노무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여 각급학교의 인사노무 관리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교운동부 분야의 청렴 문화가 확산·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