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국회의원, 열린 지식 플랫폼‘고동진의 토요캠퍼스 2기’ 수강생 모집
… 1월 10일(토), 삼성1동 주민센터 7층 대강당에서 첫 강연 진행!
… 1기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2기 개설...2026년 1월 2일까지 모집
… 고 의원, “수강생들이 의미있는 시간 가질 수 있도록, AI·반도체, 역사, 인문 등 실질적 인사이트를 담은 강연 성실히 준비할 것”
고동진 국회의원 (국민의힘, 서울 강남구병)이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지역사회 정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고동진의 토요캠퍼스 2기’를 개설하고, 어제(10일)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
‘고동진의 토요캠퍼스’는 고 의원이 직접 기획한 배움의 장으로,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의 산업·경제 발전을 이끌며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국민과 공유하고,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1기에서 AIㆍ반도체 기술부터 인문ㆍ역사 분야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운영 요청에 힘입어 2기를 빠르게 개설했다.
이번 토요캠퍼스 2기는 총 5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강연 주제는 ▲ 왜 AI와 반도체를 함께 이야기하는가 ▲ AI의 현재!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 역사에서의 교훈 ▲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 일의 의미 & 청년의 미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기에서는 평사원으로 입사해 대기업 대표이사까지 오른 고 의원의 실제 조직 리더십 경험을 담은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강연이 신설되어, 수강생들에게 한층 깊은 지식 함양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동진의 토요캠퍼스 2기’는 수강을 희망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1월 2일까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고동진 의원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동진의 토요캠퍼스 2기 신청 링크 : https://www.satcampus.site/)
고 의원은 “고동진의 토요캠퍼스 2기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수강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강연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상 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