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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 “버스, 택시, 화물차 운전자 최소 2,764명, 운전면허 취소 등 무자격으로 행정처분”

 

 

문진석 의원, “버스, 택시, 화물차 운전자 최소 2,764명, 운전면허 취소 등 무자격으로 행정처분”


- 최근 2년간 최소 2,764명, 운전면허 미취득, 운전면허 취소, 정밀검사 미수검에도 운전하다 적발돼 행정처분
- 행정처분율 비율 평균, 정밀검사 미수검 14.2%, 자격증 미취득 25.5%, 운전면허 취소 25.8% 불과 … 조사 결과 부적격자 더 늘어날 수도
- 문진석 의원 “국민 안전 지켜야할 운송종사자 중 부적격자 너무 많아 충격적 … 부적격 종사자 감독체계 강화 필요”

 

최근 2년간 버스, 택시, 화물운전자 등 최소 2,764명이 운전자격이 없는데도 도로를 주행하다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다만 지자체 조사완료율이 평균 2~30%에 불과한 만큼, 실제 무자격자 수는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 국토위)이 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최소 2,764명의 택시, 버스, 화물차 운전기사가 자격증 미취득, 운전면허 취소, 정밀검사 미수검으로 적발돼 행정처분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교통안전공단은 운수종사자관리시스템을 통해 종사자격 미달자를 확인하고 지자체에 행정처분 요청 공문을 발송하고, 1차 통보 이후 행정처분 결과가 미등록된 건은 국토교통부로 보고해 국토부에서 지자체로 재차 통보한다. 지자체는 통보된 인원이 실제 현장에서 운수업에 종사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부적격 운수종사자를 고용한 운수회사에 행정처분을 내리고 있다.

 

이에 따라 교통안전공단과 국토부는 지난 2년간 정밀검사 미수검자로 의심되는 33,536명, 운전면허 미취득 의심자 1,290명, 운전면허 취소가 의심되는 7,417명 등 총 42,243명에 대한 조사를 지자체에 요구했다. 그 결과 정밀검사 미수검자 1,340명, 자격증 미취득 134명, 운전면허 취소 1,290명 등 부적격자 2,764명에 대한 행정처분이 이뤄졌다.

 

단 문진석 의원은 이 수치는 현재까지 확인된 숫자라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 교통안전공단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정밀검사 미수검자에 대한 지자체 행정처분 등록 비율은 2년 평균 14.2%, 자격증 미취득은 25.5%, 운전면허 취소는 25.8%에 불과하다.

 

운전면허취소로 인한 행정처분만 따로 보면, 경남은 대상자 483명 중 269명에 대한 조사가 완료돼 처분율이 55.6%인 반면, 서울은 1,583명 중 213명에 대한 행정처분만 완료돼 처분율 13.4%를 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볼 때, 향후 지자체 조사결과에 따라 무자격 운송자 적발 건수가 더 늘어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문진석 의원은 “누구보다 국민 안전을 지키고, 도로 위 안전을 유의해야 하는 운송종사자들 중 부적격자가 이렇게 많다는 점이 충격적이다”라고 지적하며 “국토부, 교통안전공단, 지자체, 운수회사의 체계적인 감독체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적으로는 운송회사가 부적격 종사자를 채용하지 않아야 하고, 관리주체인 지자체는 통보받은 부적격종사자 의심사례를 신속히 파악해 국토부에 회신해야 한다”면서 “상습 부적격 종사자는 각 운수회사에 공유하는 등 보완 방안도 검토가 필요해보인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강유정 대변인을 통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브리핑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대통령 주재 비상대책회의 결과에 대한 강유정 대변인 브리핑 내용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전 비서실장, 국가안보실장 등 주요 참모들과 함께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가졌습니다. 회의는 국가위기관리센터장의 보고 후 논의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후 국가 주요 정보 시설의 화재로 국민께 큰 걱정과 불편을 드린 것을 우려하며 높은 시민의식으로 차분하게 대응해 주고 계신 데 대해 국민께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정부에 신속한 시스템 복구와 가동, 국민 불편 최소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지시하고, 국민께 화재로 인한 장애 및 복구 현황을 숨김없이 설명하는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국민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정부 시스템 이용이 원활치 않아 발생하는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체 방안을 빈틈없이 마련해 국민들께 안내할 것을 지시하고, 특히 이번 화재로 인해 납세 등 행정상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각별히 챙기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금융·택배·교통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간과도 긴밀한 협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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