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부의 성평등 정책 비전과 과제를 찾아서’
공동주최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남인순‧진선미‧백혜련‧이재정‧김한규‧이수진
권향엽‧김남희‧ 김윤‧모경종‧박홍배‧서미화‧송재봉‧이연희‧임미애‧전진숙
오는 5월 9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새정부의 성평등정책 비전과 과제를 찾아서」를 주제로 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진선미, 백혜련, 이재정, 김한규, 이수진, 권향엽, 김남희, 김윤, 모경종, 박홍배, 서미화, 송재봉, 이연희, 임미애, 전진숙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다.
토론회는 박봉정숙 전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
첫 번째 발제는 신경아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재생산 위기와 지속가능한 사회 전략으로서의 성평등 민주주의」를 주제로 발표한다.
두 번째 발제는 마경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이은아 이화여대 여성학과 교수가 공동으로 「성평등 정책의 회복과 도약을 위한 로드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추지현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와 양이현경 한국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가 참여한다.
남인순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윤석열 정부에서 훼손된 성평등 정책의 의미와 가치를 재조명하고, 인구학적‧사회적‧경제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서 성평등 비전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라며, “새정부의 성평등 정책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