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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몰라서 놓쳤던 서울의 혜택을 한곳에서 챙겨보세요.

서울시, 11.14(월) ‘서울을 가지세요’(have.seoul.go.kr) 확대 개편하여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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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문화신문) 서울시는 「서울을 가지세요」시스템을 통하여 시민에게 꼭 맞는 행정서비스를 조회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민 중심의 맞춤형 밀착지원서비스를 11월 14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시민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제공 기관과 부서가 다르고 각각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작 시민들은 서비스를 알지 못하거나 정보를 찾기 위해서 일일이 검색하기도 하고, 직접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런 원인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도 많았다.

또한 이용 방법, 절차 등이 다양하고 복잡하여 이용과정 중 어려움이 발생하면 스스로 여러 부서를 찾아서 연락하거나 120다산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문의해야 했으며 매번 전화할 때 마다 상담자가 달라져 반복 설명해야 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의 개선을 위해 서울시는 지난 7월 1단계로 시민의 삶과 밀접한 200개 정책을 생애주기별, 분야별 등 묶음기준으로 클릭한번에 찾아 볼 수 있는 정보제공형 「서울을 가지세요」서비스를 시작하였고, 2016년 11월14일부터는 시민이 일상 생활에 누릴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 행정서비스들을 한곳에 모아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일대일 밀착지원하여 해결을 돕는 등 기능과 서비스가 한층 강화된 밀착지원형「서울을 가지세요」를 새롭게 선보인다.

모르고 지나치기 쉽지만 신청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30개 행정서비스의 정보(대상 및 기준, 신청방법, 문의처 등)를 한곳에 모았다.

이사시기 불일치 전월세보증금 대출서비스, 공공자전거 대여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생애주기별(영유아·청소년·어르신 등), 관심분야별(안심·건강·휴식 등), 대상별(소상공인·다문화 등), 상황별(지갑허전·몸맘아픔 등)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적합한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을 가지세요」에 접속 했지만 원하는 서비스를 못 찾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도움신청을 하면 행정경험이 풍부한 서울생활도우미가 전담 지정된다.

상담을 통해 상황별 맞춤서비스를 추천 받고, 상세한 신청방법 및 구비사항, 중간 처리상황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이용상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해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용 결과에 대한 확인과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로 사이트(have.seoul.go.kr)에 접속하면 별도의 로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화면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사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편리하게 정책과 서비스명으로 찾을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추가하고, ‘좋아요’ 클릭순, SNS 공유순 조회기능을 추가하여 시민의 참여에 의해 화면이 구성되도록 하였다. 이밖에 관심분야를 등록해 놓으면 이메일, 문자, 카카오톡 등 SNS로 최신정보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알림서비스도 제공하게 하였다.

정책과 관련된 결재문서를 조회(정보소통광장 연계)할 수 있어 추진상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관련 사진, 동영상 자료와 함께 스토리텔링형 시민 체감 사례를 제공하여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문의·신청 기관의 주소와 위치도 상세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보강하였다.

서울시는「서울을 가지세요」의 확대 개편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밀착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비스 이용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필 요한 정보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과 방문비용을 절감시키는 서울시만의 특화된 서비스들이 시민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정협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을 가지세요」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한곳에서 시민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고, 서비스 이용시 어려운 점을 해결해 드리는 밀착지원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이라며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일상생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시민의 삶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웅래의원 "웹젠 협약 게기로 국회가 상생 노사문화구축 에 앞정서야"
노웅래 의원, “웹젠 협약 계기로 국회가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에 앞장서야 ” - 웹젠 노사, 파업 앞두고 2주간 4차례 집중 교섭으로 마침내 합의안 도출 - 노 의원, “IT 업계도 노사 간 신뢰 쌓아 새로운 노사문화 정립해야” □ 국회의 중재로 웹젠 노사 간 갈등이 마무리되며 게임업계 첫 파업을 막았다. □ 웹젠 노사는 오늘(8일) 오후 2시 웹젠사옥 1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웹젠 임금협약 체결식’을 열고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국회의원(민주연구원장, 서울 마포 갑)은 지난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의원실‧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함께 ‘웹젠 노사 상생을 위한 국회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 웹젠 노사는 당시 간담회에서 2주간 집중 교섭 기간을 정해 임금 갈등을 비롯한 노동환경 전반에 대해 논의해나가기로 합의했다. □ 이후 웹젠은 5월 16일 1차, 20일 2차, 24일 3차, 27일 4차에 걸쳐 노사 간 실무 교섭을 진행하여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그리고 5월 28일과 29일 웹젠 조합원 투표에서 합의안이 가결됐다. □ 웹젠은 지난 4월 임금교섭이 결렬되며 IT노조의 첫 쟁의권 사용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에까지 몰렸다. 그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교통문화신문)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대규모 가족지원 행사 ‘얘들아! 놀자’가 지난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친화 행사를 통해 가정양육을 지원하고자, 경기도의 지원으로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놀이기구, 체험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크고 작은 부스 20여 곳이 마련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부모 500여 가정 총 1,0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참가 가족들은 기차, 에어바운스, 다람쥐롤 등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놀이·운동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영유아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콩순이 율동교실’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의정부보건소, 북부스마트쉼센터, 의정부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등 각종 지역 연계기관이 참여, 유아빈혈검사, 영유아 스마트폰 과의존 부모상담, 영유아 식습관 교육, 가족성교육 등 양육 정보제공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해 부모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