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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전주시, 친환경 전기 이륜차 시범운행

무소음, 배출가스 없는 친환경 이륜차 시범운행 및 급속 전기 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


(교통문화신문) 전주시가 소음과 배출가스가 없는 친환경 전기 이륜차를 도입해 시범운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주시는 자가운전자 및 1인 탑승 운행 증가와 그로 인해 발생된 미세먼지가 대기환경의 악화요인으로 작용함에 따라 이에 대한 개선책의 일환으로 친환경 및 기동성이 확보된 전기 이륜차 8대를 구입해 시범운행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전기이륜차는 별도의 충전시설 없이 일반 전기콘센트에 직접 꽃아 쓸 수 있고, 무소음, 배출가스 무배출 등 편리성과 친환경성이 장점으로, 시는 시범운행을 거쳐 배달 음식점 등에 관련 자료를 제공해 전기이륜차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교체를 유도할 방침이다.

전주시는 이번에 구입하는 전기이륜차를 하천, 재해시설물 점검 등 시민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현장 활동 부서에 우선 배정할 계획이다.

해당부서들은 그간 기존 차량을 활용할 경우 주차여건과 도로폭 협소 등으로 시민과 접촉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전기이륜차를 활용할 경우에는 기동력이 확보돼 발생된 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뿐만 아니라 시민과 더 가까이 접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30분 안에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시설 5대를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장소에 설치키로 했다.

현재 전주시에서 운행되고 있는 전기차량은 총 18대로, 충전시간이 6시간 정도 소요되는 완속 충전시설로 인해 이용에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시는 급속 충전시설이 설치되면 전기자동차의 활용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전주시의 핵심정책인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편리에 대한 이기심을 버리고 환경 개선을 위한 불편을 감수하는 긍정적인 인식전환이 요구된다”며 “하절기 냉방온도 유지, 에너지 절약 등 환경정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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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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