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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추석빔은 서울로에서…염천교수제화·서계봉제의류 팝업스토어 오픈

지역 제조업체가 제작한 가을/겨울 시즌 수제화 30종.의류 23종 선보여


(교통문화신문) 올해 추석빔과 추석 선물은 서울로에 문을 여는 팝업스토어에서 마련해보면 어떨까.

서울시는 9월 7일(금)부터 10월 28일(일)까지 약 7주 동안 서울로 7017 목련마당에서 ‘청파서계 봉제’에서 만든 의류와 염천교 수제화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Pop-up Stor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7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청년 디자이너와 청파서계 봉제산업이 함께 만든 의류 브랜드 ‘이음’에서 제작한 가을/겨울 시즌 여성복 23종과, 염천교 수제화거리를 30년 이상 지키고 있는 13개 업체의 장인들이 직접 만들고 추천하는 수제화(남성화, 여성화) 30여 종이 선보인다.

‘서울로 맞춤, 뜻밖에 멋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간 중 오후 12시부터 밤 9시까지 매일 운영된다. 점심시간과 퇴근시간 이용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해 1차 팝업스토어 때보다 한 시간씩 뒤로 당겼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장인의 제품제작 과정을 실시간 선보이는 시연행사 등 볼거리 위주의 1차 팝업스토어와는 달리, 청파서계 의류와 염천교 수제화의 본격적인 마케팅 및 판매를 목표로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서울역 팝업스토어는 숙명여대 청년 디자이너와 청파서계 봉제 업체가 합심해 만든 의류 브랜드 ‘이음(eeum)’에서 제작한 의류 및 40년 경력의 염천교 수제화거리 상인들이 직접 제작한 수제화의 판매 거점을 제공하며 서울역 일대 도심제조산업 활성화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이음’은 25~40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오피스룩과 캐주얼룩 등 두 가지 라인 23종의 의류를 선보이며, 이음이 제안하는 코디세트 구매 시 10% 할인 등의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의류와 함께 모자, 스카프, 에코백, 파우치 등의 소품과 유아용 한복도 만나볼 수 있다.

숙명여대 의류학과 학생들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서계동 봉제업체의 탄탄한 기술력이 만나 지난해 10월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 ‘이음(eeum)’은 의상 디자이너를 꿈꾸지만 실무 경험이 없는 대학생들에게 본인이 디자인한 옷이 제품화되는 값진 경험을 하게 해주는 인턴십의 장이자 청년 디자이너들의 활동무대로서 청년일자리 창출의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염천교 수제화 거리 13개 업체 장인들의 노하우가 집약된 대표적인 수제화가 업체별로 2켤레씩 총 26종과, 젊은 디자이너의 감각을 반영한 가을/겨울 시즌 기획 수제화 4종 등 총 30종의 수제화가 출시된다.

기획 수제화는 수십 년 경력의 수제화 장인과 중림동 학생 디자이너가 합작한 작품이다. 장인의 탄탄한 노하우와 통통 튀는 감각이 조화를 이룬 기획 수제화는 단화 2종, 로퍼와 슬리퍼 각 1종씩, 총 4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제화 장인들의 구두 제작 시연 동영상이 행사 기간 내내 상영되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의 염천교 수제화거리 매장을 직접 방문해 구매하면 10%를 할인해주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 리플릿 하단에 위치한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염천교 수제화거리에 위치한 ‘카페 문’ 음료를 1천 원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청파서계 봉제산업과 염천교 수제화 거리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홍보공간인 ‘디자이너의 작업실’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의류와 수제화 제작 현장을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음’ 브랜드 소속 숙명여대 학생디자이너들과, 수제화 장인과 함께 기획 수제화를 만든 주민 디자이너가 시민들에게 직접 브랜드 콘셉트와 제작과정 및 제품의 가치를 설명하고 코디를 제안하는 홍보활동을 펼친다.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2차 팝업스토어에서도 현장 판매와 더불어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한 클라우드 펀딩 형식의 온라인 판매가 이뤄진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www.wadiz.kr)’ 에 접속하여 의류는 ‘이음’, 수제화는 ‘염천교 수제화’를 각각 검색한 뒤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펀딩 목표치인 200만 원 달성 시 제작에 돌입하여 수령 가능하다. 참여 기간은 9월 14일(금)부터 10월 4일(목)까지 3주간이다.

한편 청파서계 봉제 산업은 1960년대부터 남대문 시장을 중심으로 명동의 고급의류 제작 등 디자인과 기술력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해왔다. 염천교 수제화 거리는 1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수제화 거리이자 최초의 수제화 거리로 2013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팝업스토어 기획 수제화를 디자인한 청년 디자이너 심지운씨는 “교복을 입고 등하굣길에 지나다니던 염천교 수제화거리의 쇼윈도와 그 속의 반짝이는 구두들은 어린 저의 눈길을 사로잡곤 했다,”며 “어느덧 자라 디자이너 지망생으로서 바로 그 염천교 수제화 장인 분들과 함께 수제화 제작을 하게 된 것은 제게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산·학·민·관이 협력해 서울역 일대 제조업체에서 제작한 제품을 서울로를 찾는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청파서계 봉제와 염천교 수제화거리의 질 좋은 제품을 보다 가까이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국기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와 위상 강화를 위해 ‘대한민국 국기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김예지 의원, 국기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와 위상 강화를 위해 ‘대한민국 국기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국민 모두가 기념할 국경일에 태극기의 게양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게 할것” 김예지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광복절을 앞둔 14일 국기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높이고 경건한 국가 존중의 상징인 태극기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대한민국 국기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현행법에는 국경일, 현충일 및 국군의 날, 국가장기간 등에는 국기를 게양하도록 정하고 있을 뿐 다른 나라 국기의 게양을 제한하는 내용이 없어 우리나라의 경사스러운 날에 일부 그릇된 역사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욱일기 등을 게양해도 제재할 수 없었다. 2023년 3·1절에 세종시의 한 주민이 국기 대신 일장기를 게양하거나, 2024년 현충일에는 부산시의 한 주민이 욱일기를 게양한 사례 등 국민갈등을 야기하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관련 법규정을 정비하여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따라, 개정안에서는 국빈 방한행사, 국제경기·국제회의, 주한외국공관에서의 다른 나라 국기 게양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외에는 국기를 게양하여야 하는 날에 다른 국가의 국기를 게양하는 것을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일부지자체 교통행정 오만과 자만 으로 일방통행
최근들어 교통수단이 얫날과 달리 여러가지로 많지만 그래도 대중교통은 이용자가 있으므로 무시할수는 없다고 하겠다 더구나 농촌지역의 경우 젊은 세대가 줄어들고 고령자들이 많은 시대에 접어든지 이미 오래전예기다 하물며 일부 지자체는 노선버스 준공영화로 인해 거의 버스업계의 경영란은 대부분 해소되고있다 고본다 따라서 S특별자치시의 경우는 제보에따라 버스담당에게 전화통화를 해보니 오만과 자만이 극에달하고 있다는 생각에서 문제가 된다고 본다 본지 취재진은 지난 8월 12일과 13일 통화에서도 각본대로 두서없이 마구 원고를 읽어 가는 듯한 생각이 들었다 상대방의 말을 들을려고 하지도 않고 일방적인 합리화에 급급했다 담당의 예기는 교통박사라고 하면서 오만의 극치를 보여주기도 했다 그후 담당책임자와의 통화를 원했으나 통화는 어려웠고 직원들에게 대신전화를 하라고 하여 통화를 해보니 행정에대한 합리화에 급급하고 주민의 예기는 들을려고하는 기색이 전혀 없었다 정책에대해 실행을 해보고 보완을 하겠다는 건데 그동안 주민의 불편은 아랑곳없이 행정의 합리화에 급급하다 더구나 다니던 노선을 폐지하고 신규 노선으로 대체를 하면서 예고나 설명도 없이 민원을 제기하면 보완을 하겠다고 하면서 불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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