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화신문) 문경시는 시청 민원실 및14개 읍, 면, 동사무소에 『원터치 공간정보 열람시스템』설치를 완료,시스템고도화를 통하여 경북도 내 23개 시군의 공간정보 열람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최신 항공사진 및 위성사진을 기반으로 지적(임야)도와 토지및 건물대장 정보, 개별공시지가, 개별주택가격, 연속지적도, 새주소, 항공사진, 토지이용계획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각종 시정 홍보영상 및 날씨 등 생활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농촌지역 주민 대부분이 고령임을 감안하여 대형TV를 이용한원터치방식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도록 했다.
시스템 구축 사업은 정보화 소외지역 주민들이 각종 부동산 정보를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2015년 이용실적이3만6천여 건에 다를 정도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보여 주민이 제증명 발급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주민불편 해소 및 행정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채호식 종합민원과장은“공간정보 열람시스템 고도화 구축으로공간정보및 토지와 관련된 각종 자료를 쉽게 열람하여 수요자 중심의민원 편의가 크게 향상 될 것이며 국민이 행복한 정부3.0의 비전에 적극 부응하게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