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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과 호텔

대만 출발 크루즈선 코스타 포츄나호 -대만 크루즈 관광객 실은 크루즈 부산입항


(교통문화신문) 대만에서 출발하는 크루즈선이 오는 8일 부산항으로 첫 입항한다.

이번에 입항하는 Costa Fortuna호는 대만 기륭항을 출발, 일본 나가사키를 거쳐 부산 기항 후 대만으로 돌아가는 5박 6일 일정의 크루즈로 7월 8일에는 대만 관광객 2000여명이 부산에 기항(07:00 입항, 18:00 출항)할 예정이다.

대만 출발 크루즈는 올해 총 4회 부산에 입항할 예정(7.8, 7.13, 9.8, 9.18)으로 올해 사드 여파로 위축된 국내 크루즈 관광 시장을 시장 다변화를 통해 개척하고자 한 관계기관의 노력이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대만 크루즈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 4월과 5월 2차례에 걸쳐 관계기관 합동으로 여행사 대상 관광설명회(시, KTO, BPA, BTO 합동)와 선사 대상 Port-Sales(해수부, 시, KTO, BTO)를 개최한 바 있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만공사와 대만출발 크루즈선 COSTA FORTUNA(10만톤급, 3,189명 수용)의 부산항 첫 입항을 기념하는 환영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는 올해 첫 입항 대만 크루즈선 관광객 환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의장대 퍼포먼스, 부산관광지 배경 크로마키 촬영, 전통음식 체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개별관광객 비중이 높은 만큼 터미널 내 웰컴부스를 운영하여 개별관광객 타깃 다양한 체험상품을 홍보, 안내 인력을 확대 운영으로 현장 안내기능을 강화하고 무료셔틀 버스 운행 등 수용태세도 강화할 계획이다.

대만은 지난 해 기준 크루즈 관광 인구 25만명으로, 올해에는 30만면이 넘을 것으로 전망되는 등 크루즈 시장 규모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어 관광객 유치에 매력적인 시장이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성장 잠재력이 큰 대만 지역에 부산 크루즈 관광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부산 연계 상품 개발을 위해 대만 지역 선사, 여행사 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올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한-일-대만 크루즈 항로 시범운항이 성공적으로 진행해 내년부터는 정기운항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중국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았던 크루즈 관광시장을 동남아, 대만, 일본 등 여러 국가로 다변화하기 위한 크루즈 관계기관 공동 마케팅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의원 은 국감 자료를 통해 산안비 집행위반 사업장 4곳 중 1곳 꼴로 중대재해 발생!
산안비 집행위반 사업장 4곳 중 1곳 꼴로 중대재해 발생! - 위반사업장 2,543곳 중 27.5%인 701곳에서 중대재해 발생 - 포스코이앤씨, 현대엔지니어링 등 대형 건설사도 올해 산안비 ‘전용’ - 안호영 의원, “산안비 ‘눈먼돈’ 되지 않으려면, 고용노동부 관리감독 강화해야” 최근 5년간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이하 산안비) 집행 규정을 위반한 사업장 4곳 중 1곳 꼴로 중대재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산안비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원청사가 의무적으로 계상·사용해야 하는 비용이다. 안호영 국회의원(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 전북 완주·진안·무주)이 고용노동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산안비 집행 규정을 위반한 사업장은 총 2,543곳이며, 이 가운데 701곳(27.5%)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했다. 위반 유형별로는 △‘목적 외 사용’이 1,519건(59.7%)으로 가장 많았고, △‘사용내역서 미작성’ 556건(21.8%) △‘미계상 및 부족 계상’ 468건(18.4%)이 뒤를 이었다. 문제는 올해 산안비 규정을 위반한 사업장에 중대재해가 발생한 시공능력평가 상위 100위 건설업체가 34곳이나 포함되었다는 점이다. 여기에는 최근 중대재해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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