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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충북도 SNS 큰 폭 활성화…“공감! 좋아요!”


(교통문화신문) 충청북도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를 통한 홍보와 쌍방향 소통에 힘을 싣고 아이디어 넘치는 콘텐츠를 발굴, 소개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내 주목을 끈다.

충북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는 지난해(17,551명)와 비교해 5천116명이 증가한 22,667명으로 훌쩍 늘었다. 특히 평균 게시물 당 공감수가 평균 110개를 유지하면서 크게 향상, 활성화된 모습을 보였다.

올 한해 페이스북 게시물 건수는 543건이다. 노출도는 400만명(3,996,521명)에 이른다. 평균 게시물당 7천5백여명의 네티즌에게 표출되며 충북도정 홍보 및 이미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도 공식 블로그 방문객(네이버)도 지난 해(330,173명)와 비교해 20만여명 증가한 52만명의 수치를 보였다. 충북도에서 올해 운영한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를 총 합칠 때 순수 방문객만 68만5천여명이 도 블로그를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딱딱한 도정홍보를 카드뉴스와 인포그래픽, 웹툰, 동영상 등 알맞은 형식으로 가시성을 갖추고, 위트와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친밀도를 높였다.

밥맛좋은집, 농촌체험마을, 사회적기업 등을 집중 홍보하며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앞장서는가 하면 서포터즈를 활용한 ‘주말 페북지기’ 제도로 다양한 시민들의 시각을 공유했다. SNS 활성화에는 현장을 찾아 취재하고 든든한 역할을 해주는 100명의 ‘충북서포터즈’의 역할도 컸다.

무예마스터십, 오송뷰티엑스포, 청주공항 등 도정현안 사업 홍보는 물론 각종 여행지, 맛집 소개, 도민 참여 이벤트 개최 등으로 공감, 재미를 잡아 충북도 SNS 활성화에 신호탄을 울렸다.

충북도가 운영하는 SNS 매체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채널, 트위터 총 5개 매체로, 도는 내년 1월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신규 개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포토기반 SNS가 각광받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 도 SNS에 ‘인스타그램’을 추가하여 트렌드에 접목한 도민과 밀접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도는 전문사진 및 영상 작가를 활용한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또한 충북도는 내년도 SNS 운영계획을 지난 20일 수립, 공격적인 SNS 홍보를 펼치기로 했다. 현장에서 모바일 라이브 동영상 서비스를 적극 펼치는가 하면, 파워유저를 영입하여 소통광장을 운영하는 등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SNS 사진콘테스트·인증샷 이벤트 등 참여형 이벤트 추진으로 소통매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임택수 공보관은 “올해의 SNS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쌍방향 소통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홍보로 충북도 SNS 활성화에 날개를 펼칠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바란다.”고 밝혔다.


1일(월) 주철현 의원 권향엽·김문수·김상욱·김원이·김태선·문금주·서범수·성일종·윤종오·조계원·등 '석유화학산업 특별법 제정 공청회' 공동주최
석유화학 특별법 공청회…"정부 주도 산업재편 필요" 1일(월) 주철현 의원 등 '석유화학산업 특별법 제정 공청회' 공동주최 국내 석유화학산업 중국발 공급과잉, 글로벌 환경 규제 등으로 위기 4대 석유화학기업 2021년 9조원대 흑자→2024년 1조원대 적자 전환 같은 기간 국세 징수는 약 20조원에서 13조 3800억원으로 66% 감소 특별법 제정해 정부 주도 산업재편, 적극적인 지원 방안 마련 등 제언 사업자 간 공동행위 금지 규정은 소관부처의 승인 전제로 특례 마련 국내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특별법을 제정해 정부 주도로 산업을 재편하고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1일(월)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권향엽·김문수·김상욱·김원이·김태선·문금주·서범수·성일종·윤종오·조계원·주철현 의원실 주최로 열린 '석유화학산업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회 공청회'에서다. 발제를 맡은 한문선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석유화학산업은 구조적이고 근본적인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석유화학산업은 반도체·자동차·디스플레이 등 전방 산업에 핵심 기초소재를 공급하는 국가 제조업의 근간이다. 지난 수십 년간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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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협, 광복 80주년 맞아 ‘간호사가 지킨 대한민국’ 캠페인 전개 미서훈 독립운동가 간호사 발굴… YTN라디오와 1년간 공동 제작 방송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간호사가 지킨 생명, 헌신으로 지킨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대규모 릴레이 캠페인과 라디오 공동 제작 시리즈를 동시 전개한다. 이번 사업은 독립운동에 헌신한 간호사들의 공적을 기리고, 아직 서훈을 받지 못한 독립운동가 간호사의 명예 회복을 목표로 한다. 간호협회는 일제강점기 항일운동에 참여한 간호사 74명을 발굴했으며, 현재 58명만이 정부 서훈을 받은 상태다. 나머지 16명은 여전히 미서훈 상태다. 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 참여를 바탕으로 이들의 서훈을 촉구하고, 추가 발굴 작업도 이어갈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QR코드를 스캔해 캠페인 이미지나 자료를 준비한 뒤, 서훈 촉구와 추모 메시지를 작성하고 필수 해시태그 #간호의_이름으로, #독립운동가74인, #서훈은_약속입니다를 포함해 SNS에 게시하면 된다. 릴레이 형식으로 지인이나 팔로워를 지목해 참여를 확산시킬 수 있다. 아울러 간호협회는 YTN라디오와 함께 ‘대한민국을 간호하다’ 시즌2를 오는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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