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화신문) ‘울산광역시 120 해울이 콜센터’(이하 해울이 콜센터)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울산광역시는 ㈜ICR 인증원이 지난 9월 7일~ 8일 ‘120 해울이 콜센터’에 대해 현장 인증심사를 거쳐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증했다고 밝혔다.
인증범위는 ‘120 해울이 콜센터 운영 및 서비스 분야’이다. ‘해울이 콜센터’의 이번 인증 획득은 7월부터 외부 전문기관에서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국제규격에 맞게 체계화·표준화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체계를 갖췄기 때문에 가능했다.
‘해울이 콜센터’는 지난 2015년 2월 개소한 이후 각종 생활정보, 시민불편사항, 여권발급, 대중교통, 상수도, 지방세, 문화관광 등 시정 전반에 대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영우 행정지원국장은 “이번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획득은 우리 시의 시민 상담 서비스가 국제표준으로 인정받는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만족, 상담역량 강화 등을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광역시는 이날(10월 11일) 오후 3시 교통관리센터 1층 120 해울이 콜센터 입구에서 ‘120 해울이 콜센터 ISO9001:2008 인증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