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 K-뷰티(화장품), 선진시장 진출 박차

  • 등록 2018.09.11 10:3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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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문화신문)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의 선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뉴욕(12일)과 올랜도(14일~17일)에서 대형 바이어 초청 수출 투자설명회(로드쇼)를 연이어 진행한다.

이 행사는 프리미엄 소비재 브랜드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여 기업은 연초부터 사회관계망(SNS) 마케팅 등을 진행해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왔으며 이번 수출 상담을 통해 구매인 발굴에 나선다.

* 현지 마케팅 전문가 초청 ‘소비재 수출지원 상담회’ 개최(‘18.5월) 등

화장품은 한류 확산과 더불어 한국 수출구조 혁신의 선두주자*로 성장했으나, 중화권 편중 수출구조** 및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우수한 품질에 비해 낮은 브랜드 인지도 등이 한계로 지적되고 있다.

* 화장품 수출(’13→’17) : (수출액) 1,243 → 4,959백만불 (연평균증가율) 41.3↑
** ’17년 국가별 수출비중(%) : (중국) 39.1 (홍콩) 24.6 (아세안) 11.0 (미국) 9.1 (EU) 3.1

이에 산업부와 코트라는 뉴욕의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우수제품의 브랜드 육성(인큐베이팅)을 단계별로 지원*하고, 중화권 및 아세안에 비해 수출비중이 낮은 미국과 유럽*에서 수출투자설명회(로드쇼)를 17년에 이어 2회째 개최해, 정례화를 추진했다.

* 시장성 분석 → 진출전략 수립 → 사전 마케팅 수행 → 거래선 발굴 → 진출전략 고도화
홍두표 기자 1190hong@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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