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학년말,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내실있고 활기차게

  • 등록 2016.11.23 12: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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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및 다양한 체험활동 강화 지원”


(교통문화신문) 강원도교육청은 학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학년말을 자기개발시기로 활용하도록 학사운영 내실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고3 수능 및 중3 기말고사 이후 2월까지를 ‘자기개발시기’로 정하고, 학교 현장에서 진로체험·문화체험·진로진학상담 등을 확대 운영하도록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이에 따라 도내 고등학교의 70%가 수능 이후, ‘꿈·끼 탐색 주간’을 운영하는 등 일반고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하며, 특히, 원주고는 맞춤형 진로적성 교육과정을, 평창고는 문화체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영월지역에서는 올해부터 추진하는 ‘마을선생님과 함께 하는 내 고장 문화와 역사 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학교문화콘서트 △작은 무대 큰 꿈 △고3 문화예술과 놀자 등을 운영, 지원한다.

아울러, 생활교육과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전 문제 및 무단결석·조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천미경 교육과정과장은 “올해 교육과정 계획을 세울 때부터 자기개발시기를 고려해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자기개발시기가 우리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배움의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두표 기자 1190hong@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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