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안동 민원실 2016년 상반기 결산

2016.07.15 13:01:51


(교통문화신문) 안동시는 2016년 상반기 동안 행복안동 민원실 만들기에 힘써왔다고 전했다.

근무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일과시간외 민원실 확대 운영, 유기한 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법정처리기한 보다 62퍼센트의 단축률을 보인 민원처리 마일리지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들 수 있다.

또한, 혼인·전입신고 동시 처리 등 원스톱 연계민원 서비스의 확대 실시, 민원만족도조사시스템 상시 운영,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매월 1회 민원인의 날 운영 등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특히 민원인 눈높이 맞춤형 민원대 설치와 민원인 전용의자 창구별 비치, 안동시정 홍보용 전광판과 민원안내 표지판 LED설치, 인터넷카페 북카페 등 민원인 휴식 공간, 수유실 환경 정비, 화사한 화원조성 등 밝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방식 도입 등 시책개발로 민원편의 제공에도 크게 기여했다.

민북기 종합민원실장은 “2016년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민원편의를 위한 시책개발과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 환경조성으로 시민중심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두표 기자 1190hong@daum.net
Copyright @2015 교통문화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49-22(양재대로 121길 38)201호 전화 : 02-420-0206 팩스 : 02-487-9193 6455-1196 등록번호 서울 아 02158 I 등록일자 2012.6. 28 I 제호 주) 교통문화신문 I 발행인 홍기표 I 편집인 홍두표 I 발행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21길 38(201) I 주사무소 (발행소).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21길38(201) I 발행일자 2012.6. 28 Copyright ©2015 교통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