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대상)」 수상 확정

2018.05.23 08:00:07


(교통문화신문)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을 몰고 온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국내외로 적극 홍보했던 강원도가, 광고 등 비즈니스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시티비 어워즈(Stevie Awards)에서 제5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은 아시아-태평양지역 22개 나라에 있는 조직이나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시상하기 위해 스티비어워즈 재단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가 스티비어워즈 한국대표부이라고 한다.

2018년 수상작은 지난해 12월부터 12개 부문 137 카테고리로 공모가 진행되어 15개국 800여개 작품이 출품되었고, 전 세계 1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쳤으며,

그랑프리 트로피는 대한민국 강원도청, 인도네시아 가네샤은행, 텔콤 인도네시아, 중국 부두 부동산 유한회사, 호주 핸즈그룹 등 4개국 5개 기관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6월 1일 홍콩에서 진행된다.

강원도가 금년도 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된 것은, 종합적인 미디어 플랜을 통한 올림픽 홍보활동이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에 큰 기여를 하였고, 올림픽을 통해 세계 평화의 초석이 될 수 있는 4.27 판문점 평화선언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이 크게 어필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고 한다.

강원도 대변인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로 대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올림픽 현장에서 고생하신 모든 분들과 강원도민이 함께 이루어 낸 성과이며, 앞으로는 포스트 올림픽으로 강원도를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두표 기자 1190hong@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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